생명의 양식

조회 수 1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예수는 그 지혜와 그 키가 자라가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 사랑스러워 가시더라”(눅 2:52) 
 

그리스도께서는 가장 어린 시절부터 열심히 일하는 생애를 사셨다. 그의 청년 시절에는 목공소에서 그의 아버지와 같이 일하심으로써 모든 노동을 존중히 여기셨다. 그분은 비록 영광의 왕이셨다 할지라도 비천한 일을 수행하는 그의 행동으로 말미암아 인간 가정의 각 사람들의 나태함을 꾸짖으셨고 모든 노동은 고상하고 그리스도로서 이를 고귀하게 하셨다. … 그의 유년 시절로부터 그는 순종과 근면의 모범이셨다. 그는 가정에 있어서 상쾌한 햇빛과 같았다. …
비록 그의 지혜가 박사들을 놀라게 했다 할지라도 그는 겸비하게 자신을 그의 인간 보호자에게 복종시키셨다. … 그의 훌륭한 사명에 관하여 그가 날마다 습득하는 지식은 그의 가장 겸비한 의무를 행하는데 자격을 갖추게 하였다. 그는 빈곤에 쪼달린 비천한 가정 가운데 거하는 청년들에게 임하는 일을 즐거히 담당하셨다. 그는 그 자녀들의 슬픔과 시련을 담당하셨기 때문에 그들의 유혹을 이해하셨다. 옳은 일을 행하겠다는 그의 목적은 확고하고 견실하였다. 비록 악에 유혹을 받는다 할지라도 그는 엄격한 진리와 정직에서 추호라도 이탈됨이 없으셨다. 48
그리스도는 모든 인류를 위한 이상이셨다. 그는 유년과 청년과 성년을 위한 완전한 모범을 남기셨다. … 그는 죄 짓는 것 이외에는 다른 아이들이나 청년들처럼 말하고 행동하셨다. 그의 생애에서 죄는 자리를 찾지 못하였다. 그는 언제나 하늘의 순결한 분위기 가운데서 생애하셨다. … 
가정이라는 성소에서 그분은 부모로부터 교육을 받은 것은 물론이요 그의 하늘 아버지께로부터 교육을 받으셨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하나님은 그분 앞에 있는 큰 사업에 관한 것을 점점 더 많이 공개하셨다. 이것을 그가 알고 계셨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우월감을 조금도 갖지 않으셨다. 그는 무례한 행동으로 그의 부모에게 고통이나 근심을 끼치는 일이 결코 없으셨다 부모에게 순종하고 존경하는 것을 기쁨으로 삼으셨다. 그는 그의 크신 사명을 모르는 바 아니셨지만 부모의 소망을 참작하였고 그들의 권위에 순복하셨다. 49
 


48 영문시조, 1896. 7. 30
49 화잇주석 5권, 1117, 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