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양식

2019.12.23 14:16

1/27(월) 죄 없는 생애

조회 수 1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 연약함을 체휼하지 아니하는 자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같이 시험을 받은 자로되 죄는 없으시니라”(히 4:15) 


시험의 광야에서 우리의 구주께서는 우리를 위하여 간교하고 사악한 원수와 더불어 싸움하시기에 얼마나 많은 희생을 치루셨는가를 생각하여 보자. 사단은 그의 여러 가지 시험을 가지고 그리스도를 정복하고자 하는 시도에서 그가 성공하느냐 혹은 실패하느냐에 모든 것이 의존되어 있었음을 잘 알고 있었다. 사단은 그리스도께서 아담이 견디지 못한 시험을 견디신다면 구원의 경륜은 성취되고 그의 권세는 박탈당하고 그의 멸망은 확실해질 것을 알고 있었다. 사단의 시험은 인간의 성정을 타락시키는데 있어서 가장 효과적이었는데, 이는 사람이 유혹의 힘찬 감화를 능히 대적할 수 없는 까닭이다. 인류를 대신하여 그리스도께서는 사람의 대리자로서 우리에게 완전한 모범이 되시기 위하여 하나님의 권능에 전적으로 의존하여 치열한 투쟁을 견디셨다. 인류에게는 소망이 있다. … 우리 앞에 있는 사업은 그리스도께서 승리하신 것처럼 승리해야 한다. 그는 40일간 금식하셨으며 굶주림에서 오는 가장 날카로운 쓰라림을 당하셨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가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우리를 위하여 고난을 당하셨다. 그리스도께서 승리하시고 우리의 구주로 높임을 받으신 것처럼 우리도 승리를 얻도록 하기 위하여 우리에게 오는 시련과 고난을 즐겨 받아야 할 것이다. … 
우리는 우리의 강한 원수와 더불어 싸우는데 있어서 승리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순간이라도 그의 유혹에 복종하여서는 안 된다. 우리는 자신의 능력으로는 승리할 수 없음을 알고 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당신 자신을 낮추시고 우리의 인성을 취하심으로 우리가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계시다. 그분은 인간이 굴복해서는 안 될 가장 치열한 유혹을 당신 자신이 당하심으로 인간이 승리자가 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시기 위하여 사단의 유혹을 저항하시고 대적을 정복하셨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와 같은 몸을 가지시고 모든 일에 우리보다 더 괴로움을 당하셨다. 우리는 죄가 전혀 없으신 그리스도가 당하신 고난 보다 더 큰 고난을 당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온 세상의 죄가 그리스도 위에 놓여졌다. 그는 그의 발자취를 따르는 우리가 모든 시련을 감당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멸시와 치욕과 고난을 당하시고 돌아가셨다. 55



55 리뷰, 1895. 2. 5